본문 바로가기
아이 누리/생태 나들이

앉은부채와 함께한 2월 스터디

by 지암(듬북이) 2020. 2. 24.




2월 22일. 낭성에서



스터디.hwp





▲   하천을 건너










앉은부채에 관한 이야기 활동












▲   앉은부채 만나기




























































▲   산수국




▲   층층나무











▲   다래덩굴과 으름덩굴





▲   쪽동백나무
















▲   쥐똥나무










▲   옻나무냐? 개옻나무냐?



옻나무

소지: 짧고 부드러운 털로 덮여 있으나 점차 없어진다. 튀어나온 피목이 많다.

동아: 호생; 나아; 갈색 털로 덮여 있다. 정아는 원뿔형,

측아는 작고 둥그스름하다.

엽흔 : 하트형 내지 원형

관속흔: 다수가 둥글게 배열.

수피: 회색 내지 회갈색이며 세로로 얕게 갈라진다.


개옻나무

소지: 짧고 부드러운 털이 촘촘히 있다

피목: 원형 내지 긴 타원형

동아: 나아로 갈색털로 덮여 있다.

정아는 달걀형으로 크고 측아는 둥그스름하고 작다

엽흔: 하트형 내지 삼각형; 융기하지 않는다

관속흔: V자형으로 배열

    











▲   두릅나무












▲   올무에 걸려 생이 다한 고라니. ㅜㅜ








▲   마른진흙버섯 




▲   해면버섯






▲   치마버섯





▲   밤색송편버섯



















▲   물푸레나무





▲   생강나무




▲   다릅나무
















▲   차 한잔과 이야기




▲   로제트식물










정하쌤의 시연 준비물 만들기




























▲   방석얼음땡놀이




▲   사마귀알집






























스터디.hwp
3.41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