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식4 | 마을교육활동가 연계 학교협력수업 과정안 (예시) |
※ 학교여건에 따라 서식 변경 가능합니다.
학년-반 | 3학년 | 교과명 | 음악 | |
단원명 | 국악 | 수업주제 | 국악의 즐거움 경험하기 | |
성취기준 | · 국악을 통한 풍부한 정서적 경험을 할 수 있다. · 장단과 함께 창의적으로 노래 부르며 즐길 수 있다. |
|||
수업교사 | (성명) | 마을교육활동가 | 양 승 주 | |
수업과정 | 교수 학습 활동 | 역할 | ||
교사 | 마을교육활동가 |
1차시 | 장구에 대해 알기와 기본장단 연주하기 | |
2차시 | 곤충과 함께 즐기기 잠자리 잡는 노래 반딧불이 |
|
3차시 | 사물놀이 -자진모리장단 |
|
4차시 | 사물놀이 -휘모리장단 |
|
5차시 | 남생아 놀아라, 손치기(강강술래) 창의적 표현과 즐기기 |
|
6차시 | 강강술래.2 | 중강강술래– 자진강강술래- 남생아 놀아라- 먹석말기- 청어엮기-대문열기- 꼬리따리-술래 |
7차시 | 자장가와 단동십훈 작품 만들기.1 |
|
8차시 | 작품 만들기.2 |
'아이 누리 > 국악 나들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그랑땡 (2) | 2023.01.15 |
---|---|
음악 교과서 '자장가' 에 대한 고민 (0) | 2023.01.10 |
향토민요 악보집 / 민요표준악보 (0) | 2023.01.06 |
타작과 옹헤야 (0) | 2023.01.06 |
황소 씨름 준비물 (0) | 2023.01.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