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사 나들이

인근 야산의 버섯 - 7월 10일

by 지암(듬북이) 2016. 7. 12.



민달걀버섯



노란달걀버섯

달걀버섯

민달걀버섯

달걀버섯과 거의 유사한 모양이나 버섯 전체가 황색인 특징이 있다. 노란띠달걀버섯이라고도 했다. 학명이 바뀌었다.



중형∼대형. 갓은 오렌지 적색, 대는 오렌지색, 대에 적황색 반문이 얼룩덜룩 띠 모양을 이룬다. 회색달걀버섯은 색깔에 차이가 있으나, 동일종에 포함되었다.


갓은 선명한 오렌지색, 가장자리에 미세한 줄금이 있다. 대는 황색, 막질의 황색 고리가 있다. 식용이지만 개나리광대버섯 등 비슷한 독버섯이 있어 피해야 한다.


갓: 오렌지 황색∼황색이고 중앙은 다소 황토색이다. 방사상으로 선명한 줄금이 보인다.



갓: 폭 5∼10(12)m의 중형∼대형. 어릴 때는 계란모양이다가 둥근산형, 평평한 형이 되지만 간혹 가운데가 둥글게 돌출되기도 한다. 표면은 아름다운 적색∼오렌지적색이고 평활하며 다소 점성이 있다. 가장자리는 방사상으로 명료한 줄금이 있다. 살은 연한 황색. 식용하나 유사한 버섯 중 독버섯이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갓: 폭 6∼18cm의 중형∼대형. 처음에는 달걀모양이거나 반구형이다가 둥근산형으로 퍼진다. 선명한 오렌지적색. 오래되면 다소 퇴색하거나 황색 끼가 많아진다. 표면은 평활, 약간 점성이 있다. 가장자리에는 미세한 줄금이 있다. 살은 허연색. 표피층 밑은 황색 끼를 띤다. 식용.

 



 



주름살: 담황∼황색. 약간 촘촘하며 대에 떨어진 붙음.


주름살: 황색. 촘촘하고 대에 떨어진 붙음, 어떤 것은 홈붙음.


대: 길이 갓보다 다소 연한 색 바탕에 오렌지색∼레몬색의 얼룩덜룩한 모양이 된다. 오렌지 황색 막질의 고리가 있다. 밑동에 주머니 모양 외피막이 있고 백색.



대: 길이10∼17cm(굵기0.6∼2cm), 위쪽이 약간 가늘며 표면은 오렌지색∼황색, 흔히 적황색의 반문이 얼룩덜룩한 띠 모양을 이룬다. 속이 차 있다. 위쪽에 적황색 막질의 고리가 있고, 밑동에는 백색이고 두꺼운 막질의 자루모양 외피막이 있다.


대: 길이5∼12cm(굵기 7(9)∼25mm), 황색. 큰 막질의 황색 고리가 부착되어 있다. 밑동 쪽으로 다소 굵으며 백색의 큰 주머니가 피복하고 있다.

 


발생: 여름에서 가을 침엽수림이나 활엽수림에서 발생하며 흔히 군생


 

발생: 여름∼가을 참나무류 등 활엽수 임내 지상에 발생.


발생: 활엽수임지, 특히 참나무류 임지에 난다.






말총낙엽버섯







흰털깔때기버섯이 균륜울 이루며 곳곳에 많이 있다.







민깔때기버섯(추정)





광비늘주름버섯
















하얀선녀버섯





세발버섯





호피난버섯





족제비눈물버섯





우산광대버섯





노루털귀버섯







벌레송편버섯







애기무당버섯





노란젖버섯





뭉게좀목이(추정)





노란대구멍장이버섯





등갈색미로버섯





긴골광대버섯아재비





큰갓버섯







큰눈물버섯














Leo Rojas - El Condor Pasa (Offizielles Video)


댓글